반응형
대형마트도 스몰럭셔리 바람
향수·보디로션·보디워시 등
9일부터 사전예약 단독판매

이마트 에르메스 선물 세트. 이마트.
이마트 에르메스 선물 세트. 이마트.

 

부담 없는 가격대의 명품 브랜드 화장품이나 향수 같은 ‘스몰 럭셔리’ 제품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이마트가 대형마트 최초로 ‘두바이 7성급 호텔’에서 쓰는 에르메스 뷰티 제품을 9일 선보인다.

 

7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달 말 설 연휴를 앞두고 ‘에르메스 선물 세트’ 2종이 9일부터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판매를 개시한다. 이마트가 명품 브랜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으로, 에르메스 보디워시, 향수 등을 20만원대 초반의 선물 세트로 구성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에르메스 선물 세트 중 하나인 ‘에르메스 운 자르뎅 수르닐 바디 스페셜 4종 세트’는 보디워시(200㎖), 수르닐 퍼퓸 솝(100g), 베르테 솝(50g), 보디로션(200㎖)을 묶은 제품이다.

 

정수민 이마트 화장품 바이어는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에서 어메너티(편의용품)로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나일강 정원을 산책하는 듯한 싱그러운 느낌이 백미”라고 말했다.

 

‘에르메스 튜티 트윌리 데르메스 스페셜 향수 세트’는 오 드 퍼퓸(85㎖), 보디로션(80㎖)으로 구성돼 있다. 달콤한 꽃향기와 파우더리한 향이 조화를 이뤄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정 바이어는 “선물 세트는 가격보다 상품 가치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려 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통한 스몰 럭셔리 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대표 채널 카카오 ‘카톡 선물하기’에서는 ‘디올 립그로우’ ‘조말론런던 핸드크림’ 등 명품 브랜드의 색조, 헤어, 보디 케어 제품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카카오는 현재 모바일 ‘카톡 선물하기’에 따로 스몰 럭셔리 테마를 운영 중이기도 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럭스’를 2023년 론칭해 180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가 입점했고 지난해 210개(뷰티 약 80개)로 입점 브랜드가 30여 곳 늘었다”고 말했다.

 

이커머스 SSG닷컴도 지난해 명품 화장품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대비 20%가량 늘어났다. 특히 여성 스킨케어 상품과 남성 화장품이 각각 40%, 30% 늘어나며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이마트 에르메스 선물 세트. 이마트.
이마트 에르메스 선물 세트. 이마트.

이마트는 에르메스 뷰티 제품을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이마트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각각 209000, 239000원에 사전예약으로 판매한다. 상품 픽업은 1 20~26 원하는 점포에서 있다.

원문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