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XR로보틱스의 산업용 청소로봇 ‘SLEEK T7’.
TXR로보틱스의 산업용 청소로봇 ‘SLEEK T7’.

 

유진그룹 계열의 로봇·물류 자동화 전문기업 TXR로보틱스(티엑스알로보틱스)가 산업용 청소로봇 시장에 진출하며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TXR로보틱스는 호텔, 병원, 오피스빌딩 등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산업용 청소로봇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지난해 12월 중국의 소방로봇 전문업체 ‘궈싱즈넝’과 소화로봇 및 배연로봇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후 사업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TXR로보틱스가 선보인 산업용 청소로봇 ‘SLEEK T7’은 건식과 습식 청소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청소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소 이동폭 70cm의 콤팩트한 설계로 좁은 공간에서도 청소가 가능하며, 최대 1만7000Pa(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또한 자동운전 모드와 수동운전 모드를 모두 지원해 사용자의 환경과 목적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자동운전 모드는 비주얼 슬램과 라이다 슬램 기술 기반의 실시간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환경을 인식하고 상황에 따른 작동 결정을 내릴 수 있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최적화된 맞춤형 청소가 가능하다. 엄인섭 TXR로보틱스 대표는 “산업용 청소로봇 사업을 통해 서비스 로봇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히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로봇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XR로보틱스는 이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W 2025(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해 산업용 청소로봇, 소화로봇, 물류자동화시스템(지능형 휠소터, 싱귤레이터, 셀루베이어)를 선보인다.

원문기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