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 CNS 본사 전경.
LG CNS 본사 전경.

 

LG CNS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연구개발(R&D)센터를 신규 설립한다. 인공지능(AI)과 로보틱스 분야 두 축을 중심으로 핵심 기술 개발과 협업 사례 발굴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일 LG CNS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미국 실리콘밸리에 AI·로보틱스 R&D 센터를 설립했다.

 

LG CNS가 실리콘밸리에 R&D 센터를 설립한 것은 AI와 로보틱스 분야의 최신 기술과 인력이 집약된 곳에서 기술·사업화 등에 속도를 내기 위해서다.

 

실제 LG CNS는 최근 AI뿐 아니라 로봇 파운데이션 모델(RFM), 로봇 학습 데이터 생성 등 차세대 로봇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실리콘밸리 R&D 센터를 통해 이 같은 행보가 더 탄력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리콘밸리 R&D 센터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 공략도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LG CNS는 미국 동부에 글로벌 법인을 운영 중이다. 이번 실리콘밸리 법인이 추가되면서 미 전역에서 기술과 인재 확보, 글로벌 협업 사례 확보에 집중할 전망이다.

 

LG CNS 관계자는조만간 실리콘밸리 법인에 주요 인력들이 파견돼 본격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면서기술개발뿐 아니라 협업 또는 인수 가능한 미국 기업을 물색하는 여러면에서 회사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원문기사

반응형